본문 바로가기
Experience/네이버 부스트캠프

[네이버 부스트캠프] 멤버십 3주차 회고하기

by krokerdile 2024. 9. 8.

”네이버 부스트 캠프” = “네부캠”으로 작성하겠습니다.

정신 차리니 벌써 3주차가 지나가는 와중에 3주차 회고를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1,2주차에 덜 했던 구현들이 정말 많이 밀려버린 3주차를 맞이 해서 생각나는 부분을 하나씩 적어보려고 합니다.

내 페이스 찾기

워낙 잘하는 분들이 많다보니 첫 미션에 대해서 다들 다양한 속도로 진행을 하는 것 같습니다. 정말 첫날 부터 구현을 다하고 다른 걸 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아니면 본인의 속도 대로 구현을 하나씩 해나가는 분들도 있고 각자 자기만의 페이스 대로 미션을 해가시는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밑의 1,2주차 회고에서도 볼 수 있지만 계획했던 것에 비해서 많이 쳐내지를 못해서 그 부분을 해결 하는 데 시간을 많이 사용했던 것 같습니다. 

그래도 나름대로 지난주에 목표했던 일정 관리에 대해서는 목표를 달성을 했다고 생각을 하긴 합니다. 노션 캘린더에 관련된 일정을 잘 정리해서 하려고 노력을 했습니다. 그래도 아쉬웠던 점을 좀 잡아보자면 막상 미션을 하면서 중간 중간에 해야 되는 일들이 있었는데 그런 부분에 몇 가지 놓치는 경우가 있어서 좀 더 꼼꼼하게 확인을 해야 겠다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캘린더에 일정을 적다니..

그래도 1,2주차 보다 발전 한 건 운동을 꾸준히 갔다는 점인 것 같습니다. 물론 원래 목표는 오전에 운동을 가는 거였지만, 못 일어나는 평소의 습관이 그걸 막아버려서 항상 8시 쯤 일어나버리는 문제로 인해서 운동을 저녁에 가게 되었습니다. 7시 반에 일어나면 운동을 갈 수 있는데 30~40분 차이로 늦게 일어나는게 좀 아쉬웠습니다. 4주차가 되는 이번주는 좀 일찍 일어나는 것도 습관화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그룹리뷰, 코드리뷰 그리고 요청 까지

네부캠을 하기 전에 좋은 점이라고 흔히 들었던게 그룹원들과의 꾸준한 리뷰 그릐고 코드 리뷰 였습니다. 실제로 1,2주차에도 이런 활동을 했었지만 이번 주가 좀 더 본격적으로 그런 활동을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2주 마다 혹은 매주마다 팀이 바뀌는 활동으로 이뤄져 있다보니 활동에서 만나는 분들에 따라서 그 방향성이 달라서 그런 점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3,4주차 분들과는 그룹 리뷰를 하기 전에 코드를 살펴보고 피드백을 하는 것으로 진행을 했는데, 이 점이 생각보다 고민을 하고 해야 되는 부분이 많았습니다. 제가 구현을 많이 못했던 부분 때문 차이가 좀 나서 안해본 부분에 대한 피드백이 좀 까다로웠던 것 같습니다. 그래도 팀원들이 같은 미션에 대해서 다양한 관점에서 폴더 구조를 설계하고 코드를 구현하는 것을 리뷰하면서 많이 배울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매일 PR을 써야 되다 보니 그날그날 커밋에 대해서 확실하게 생각을 하고 해야 되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이 부분도 아쉬웠던 것이 좀 더 구체적으로 PR을 남기고 정리할 수 있었는데 작업 하면서 하나씩 정리해두는 걸 안해서 나중에 작성하기가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인턴십을 했었을 때 적었던 작업일지 처럼 무언가 하나를 해결하거나 고민이 생겼을 때 키워드나 짧은 글로라도 남겨 뒀어야 되는 데 그 부분을 해두지 못해서 이런 문제가 생겼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4주차 지만 그런 점을 좀 더 챙기면서 가려고 합니다.

그리고 3주차 부터는 담당 멘토님께 코드리뷰를 요청 드릴 수 있어서 2번 요청을 드릴 수 있었습니다. 요청을 드리면서 가장 어려웠던 부분은 구현을 하면서 생긴 고민이나 어려웠던 점에 대해서 요청을 드려야 되는데 사실 단순 구현만 했던 점이 좀 많다보니 그런 것을 찾아서 요청드리는 것이 상당히 어려웠습니다. 

꾸준히, 페이스를 찾아서

다른 분들도 그런 분들이 계시겠지만 취업 준비를 하면서 네부캠을 하다보니 적절한 시간 조절이 항상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1,2주차에 제가 페이스를 못찾고 많이 못한 부분도 있지만 아직 10주가 넘게 기간이 남았고 많이 할 수 있는 시간이 남았기 때문에 하나씩 위에서 얘기한 족한 점을 채워나가 보려고 합니다. 다음주는 더 많은 내용을 공유드릴 수 있길 바라며 이상 글을 마쳐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부스트 캠프] 멤버십 1,2주차 회고하기

”네이버 부스트 캠프” = “네부캠”으로 작성하겠습니다.빡셌던 챌린지 과정을 거쳐서 8월 중순 부터 멤버십 과정에 정식으로 입과를 하게 되어서 벌써 2주를 보냈습니다. 졸업식과 개인 일정

jacky0831.tistory.com